Links

[01-22] 채용 바로가기 패널, 글로벌 검색, 실시간 팀 채팅, 채용 홈페이지 섹션 및 배너 개선


채용 바로가기 패널

필요한 채용을 쉽게 찾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채용 바로가기’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어요. 채용 바로가기 는 좌측 사이더의 옆에 위치한 패널로 검색, 필터, 그룹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채용별 접근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채용 바로가기 옵션

채용 바로가기에서는 해당 워크스페이스의 모든 채용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참여 중인 채용 목록 기능을 대체하는 참여 중인 채용만 보기 옵션과 함께 진행 중인 채용만 보기, 보관된 채용 숨기기 옵션이 더 추가되어, 전체 목록에서 필요한 채용들만 간편하게 모아볼 수 있어요.

채용 바로가기 그룹

채용 담당자의 업무를 고려했을 때, 개인화된 그룹보다 워크스페이스 관리자가 설정한 그룹이 모든 멤버에게 적용되는 것이 더 적합하다는 의견에 따라, 참여 중인 채용 목록그룹 만들기 기능이 채용 바로가기 패널로 옮겨지고 새롭게 개편되었어요. 그룹을 설정하는 방법은 기존과 동일하지만, 워크스페이스 관리자가 설정한 채용 그룹과 순서는 이제 모든 멤버에게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글로벌 검색

참여 중인 채용 목록채용 바로가기 패널 내 옵션으로 이동하고 그 자리에 ‘글로벌 검색’이 추가되었어요. 글로벌 검색은 서비스 내 어떤 화면에서든 채용 또는 지원자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검색창이에요.
서비스 상단을 클릭해 검색창을 띄울 수 있지만, 단축키 Ctrl+K(윈도우), Cmd+K(맥)로도 검색창을 불러올 수 있어요. 채용은 채용 제목으로, 지원자는 이름, 이메일, 연락처로 검색할 수 있고, 검색 결과는 사용자의 권한에 따라, 채용 및 지원자에 대한 열람 권한이 있는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실시간으로 팀 채팅하기

기존에는 팀 채팅에 메시지를 입력할 때, 다른 멤버들의 채팅창에 그 내용이 나타나기 위해 새로고침이 필요했지만, 이제는 실시간으로 반영됩니다. 또한 다른 멤버가 팀 채팅에 글을 작성하는 중인지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모바일에서도 가능한가요?
네. 나인하이어 웹 기능들을 모바일 앱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함께 업데이트하고 있어요. 어디에서나 접근하기 쉬운 모바일 앱을 통해 나인하이어를 편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으실 거예요.

채용 홈페이지 빌더 개선

나인하이어의 채용 홈페이지 빌더는 채용 트렌드를 반영해 디테일을 더해가는 업데이트가 계속되고 있어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추가되었어요. 나인하이어와 함께라면 쉽고 빠르고 완벽하게 채용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기능들로 나인하이어 채용 홈페이지를 30분만에 제작해 보았어요.
아래의 링크를 통해 구경해 보세요!

섹션 배경의 이미지, 동영상 옵션

섹션의 배경으로 이미지와 동영상을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섹션 위에 위치한 블록들이 눈에 잘 띄도록 오버레이 기능도 함께 추가했어요.
섹션 배경의 이미지는 사용자 화면의 가로 너비에 맞춰 꽉 차게 표시됩니다. 이미지의 높이는 그대로 유지되지만, 화면의 가로 너비에 따라 이미지의 좌우가 잘려 보일 수 있어요. 그래서 이미지의 좌우에 여유 공간을 두거나 특정 대상에 집중하지 않은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텍스트가 포함된 이미지도 섹션 배경으로 적합하지 않으니, 텍스트 블록을 추가하여 사용해 주세요!

섹션의 ‘전체 화면 사이즈 맞춤’ 옵션

섹션에 ‘전체 화면 사이즈 맞춤’ 옵션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전체 화면 사이즈 맞춤’은 섹션의 최소 높이를 사용자 화면 크기에 맞추는 기능이에요. 이 옵션은 채용 홈페이지의 최상단 섹션에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려요.

배너 블록의 멀티 이미지 활용 (feat. 슬라이드 배너)

이제, 배너 블록에 여러 개의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 배너 블록에 최대 5개의 콘텐츠(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으며, 각 콘텐츠는 기존과 동일하게 오버레이, 텍스트 추가할 수 있어요. 2개 이상의 콘텐츠를 추가하면, 콘텐츠가 자동으로 전환되는 애니메이션 효과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