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만들기

채용 관리 탭에서 +채용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여 채용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채용 정보 입력 페이지의 상위 5개 항목은 채용 생성을 위한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이 5개 항목의 값이 설정되지 않으면, 우측 상단의 만들기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또한 다음 페이지(참여자 설정, 기타 설정)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① 채용 명 입력
② 경력 사항 선택 (경력 무관, 경력, 신입 중 선택)
- 경력을 선택하면 경력 범위 입력란이 나타납니다.
③ 접수 마감일 설정 (상시 채용, 날짜 지정)
- 상시 채용 체크를 끄면 캘린더가 나타나며 마감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④ 고용 형태 설정
- 고용 형태는 복수 선택이 가능합니다.
⑤ 근무지 설정
- 워크스페이스 설정에서 근무지로 등록해 둔 목록 중에서 선택하거나 새로운 근무지를 추가하여 설정합니다.

워크스페이스 설정에서 등록해 둔 정보가 있다면 선택할 수 있으며, 새로운 값을 추가하여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단, 직무는 직군이 설정되어야 설정할 수 있으며 직무를 신규로 추가하면 위에 선택된 직군에 자동 종속되어 설정됩니다.
예) "직군 : 디자인"이 설정된 상태에서 "직무 : UI/UX 디자이너" 추가 시, 설정 - 채용 정보 설정 페이지에 아래와 같이 설정됨. (이미지를 클릭해 주세요)


채용에 참여할 멤버를 설정합니다.
멤버를 검색하여 추가한 후 채용 내 권한을 알맞게 부여합니다.
채용 참여자 설정 및 권한 관리는 채용이 만들어진 이후에도 언제든 추가/수정할 수 있습니다.
채용을 생성할 때 설정한 참여자는 채용 내 모든 단계에 참여됩니다.

기타 설정 페이지에서 채용 공개 여부 및 채용 노출에 대한 설정을 진행합니다.

대외적으로 비공개로 진행되는 채용이 생성됩니다.
비공개 채용은 워크스페이스 관리자나 해당 채용에 참여하고 있는 멤버에게만 노출됩니다. (위 이미지 왼쪽 상단 참고)
채용에 참여하고 있지 않은 멤버에게는 채용의 존재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위 이미지 왼쪽 하단 참고)
또한, 지원자도 비공개 채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비공개 채용은 공고 링크를 개별적으로 전달하여 접수를 받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공개된 채용으로 진행하는 경우, 기본 노출과 상시 노출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기본 노출 설정 시에는 채용이 마감되거나 지원서가 비활성화되면 채용 홈페이지 내 공고 목록에 해당 채용의 정보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상시 노출 설정 시에는 채용 마감이나 지원서 비활성화 여부와 관계 없이 채용 홈페이지 내 공고 목록에 채용 정보가 표시되며 지원자가 공고에 접근하여 공고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지원은 불가하며 "지원 마감"이 표시됩니다.

※ 이 기능은 채용이 마감되더라도 지원자에게 해당 채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싶은 경우에 활용하면 좋은 기능입니다.
Last modified 5d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