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인증 번호 사용하기(OTP)
Last updated
Last updated
2차 인증 장치 활성화 시, 모든 멤버의 워크스페이스 사용이 중단되며, 인증 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치 활성화 시, 안내 문구를 꼭 확인해 주세요.
기존에 사용 중이던 OTP 앱 혹은 Google OTP(Autheticator) 설치
나인하이어에 로그인합니다. 위 이미지 중 제일 왼쪽처럼 QR코드가 포함된 화면이 나타납니다. OTP 앱을 열어 QR인증 방식을 선택하여 나인하이어에 나타나는 QR코드를 촬영합니다. 촬영하면, Ninehire(User ID)가 표시되며 6자리의 인증번호가 나타납니다. 나인하이어 로그인 페이지에서 "등록을 완료했습니다"를 클릭한 후 6자리 번호를 입력하면 로그인됩니다.
인증 키 입력 방식은 QR촬영 방식과 달리 셋업키를 직접 입력하는 방식입니다. 나인하이어에 로그인합니다. OTP 앱에서는 셋업키 입력 방식을 선택합니다. 나인하이어 로그인 시 나타난 QR코드 아래 영문/숫자 조합을 OTP 앱의 내 키 란에 입력합니다. 이때 계정 이름에는 본인이 기억하기 쉬운 적당한 이름을 입력합니다. (예, 나인하이어 로그인) 시간 기준은 설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추가를 누르면 QR촬영 방식과 마찬가지로 6자리의 인증번호가 나타나며 이 인증번호를 나인하이어 로그인 페이지에 입력하면 됩니다.
1회의 OTP 인증 로그인 후에는 약 24시간 정도의 유효 시간을 가집니다. 이 유효 시간이 만료될 때까지는 OTP 인증을 다시 하지 않아도 되지만, 만료 이후에는 6자리의 OTP 인증번호 입력이 다시 요구됩니다. 즉, 대략 24시간에 한 번씩 OTP 인증 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것으로 인지할 수 있습니다.
단, [설정] → [일반 설정] → [보안 설정] → [로그인 만료 설정]에서 로그인 만료 시간이 설정되어 있다면 설정된 시간마다 6자리의 OTP 코드를 입력하여 로그인해야 합니다.
또한, 발급 받은 OTP 자체의 만료 기간은 별도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OTP 기능은 워크스페이스 별로 활성화 가능하며, 워크스페이스별로 한번 인증한 후에는 인증코드 6자리만 입력하면 됩니다.
등록된 OTP는 개인이 직접 초기화한 후, 다시 인증할 수 있습니다. 등록 해제 후에는 다시 한번 2차 인증이 필요한 상태로 초기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