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생성 승인 요청

채용 관리 탭을 클릭한 후 왼쪽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채용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채용 생성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채용 명, 경력 사항, 접수 마감일, 고용 형태, 근무지를 설정합니다. 이 값들은 모두 필수 입력이 요구됩니다.
- 경력 사항 : 경력 무관, 경력, 신입 중에서 선택 가능
- 접수 마감일 : 마감 날짜 선택 혹은 상시 채용 선택접수 마감일을 설정하면 마감일을 기점으로 해당 채용 지원서 링크가 자동으로 비활성화됩니다.
- 고용 형태 : 정규직, 계약직, 인턴, 아르바이트, 프리랜서, 파견직, 일용직, 교육생 중 선택 (복수 선택 가능)
- 근무지 : 등록된 근무지 선택 가능 (2개까지 선택 가능)

필수 정보 항목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직군, 직무, 소속, 관리 태그 입력란이 나타납니다.
드롭다운을 열었을 때 나타나는 리스트 중에서 선택하는 방식으로 설정합니다.
멤버가 채용 생성 승인을 요청할 때는 각 항목들의 값을 추가/삭제할 수는 없으며, 관리자가 설정해 놓은 값들 중에서 선택하는 방식만 가능합니다.
직무의 경우 직군에 속하므로, 직군을 먼저 선택한 후 직군에 속한 직무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채용 참여자 설정을 진행합니다. 멤버를 검색한 후 참여 멤버로 추가하고, 권한을 부여합니다.
채용을 생성할 때 추가된 멤버는 모든 단계에 참여 권한을 가집니다. 이 권한 설정은 채용을 만든 후에도 얼마든지 바꿀 수 있습니다.

기타 설정 페이지에서 채용 공개 여부 및 채용 노출에 대한 설정을 진행합니다.

채용 공개 여부를 해제하면, 비공개로 진행되는 채용이 생성됩니다.
비공개 채용은 워크스페이스 관리자나 해당 채용에 참여하고 있는 멤버에게만 노출됩니다. (위 이미지 왼쪽 상단 참고)
채용에 참여하고 있지 않은 멤버에게는 채용의 존재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위 이미지 왼쪽 하단 참고)
또한, 지원자도 비공개 채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비공개 채용은 공고 링크를 개별적으로 전달하여 접수를 받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공개된 채용으로 진행하는 경우, 기본 노출과 상시 노출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기본 노출 설정 시에는 채용이 마감되거나 지원서가 비활성화되면 채용 홈페이지 내 공고 목록에 해당 채용의 정보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상시 노출 설정 시에는 채용 마감이나 지원서 비활성화 여부와 관계 없이 채용 홈페이지 내 공고 목록에 채용 정보가 표시되며 지원자가 공고에 접근하여 공고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지원은 불가하며 "지원 마감"이 표시됩니다.

※ 이 기능은 채용이 마감되더라도 지원자에게 해당 채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싶은 경우에 활용하면 좋은 기능입니다.

설정을 모두 마쳤다면, 우측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승인 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승인 요청 모달이 나타나며, 승인권자를 설정합니다. 승인 권한은 워크스페이스의 관리자에게만 있으므로 관리자를 검색하여 추가합니다. 복수 추가가 가능합니다.
승인 요청을 클릭하여 요청을 보냅니다.

승인을 요청한 채용은 승인 대기 중인 상태로 나타납니다. 이 리스트는 채용 관리 - 모든 채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승인 대기 중인 채용 우측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요청한 채용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승인 대기 중인 채용 항목을 클릭하면, 승인 재요청이 가능합니다.

승인 재요청 페이지는 승인 요청 당시에 채용 정보를 입력하고 설정하던 페이지와 같습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앞서 설정한 값들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승인 재요청을 완료해야 수정한 값이 반영됩니다.
우측 상단에 위치한 승인 재요청 버튼을 클릭하면, 앞서 설정했던 승인권자가 다시 나타납니다. 승인 재요청을 클릭하여 다시 알림을 전달합니다. 단, 승인권자를 수정할 수는 없습니다.
Last modified 3mo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