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공고 게시

나인하이어에서 잡코리아의 계정 연동을 통해 나인하이어에 등록되어 있는 공고를 잡코리아에 쉽게 등록하고, 지원자를 나인하이어에서 관리해 보세요. 공고를 이중으로 관리할 필요 없이 나인하이어에서 잡코리아의 공고를 게시하고 마감할 수 있습니다.

1. 공고 게시하기

1) 게시하기 시작

잡코리아 계정 연동이 완료되었다면, 공고를 게시하고자 하는 채용의 [채용 플랫폼] 탭을 클릭하여 공고 게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1. 잡코리아에 공고를 게시하기 전에 나인하이어의 공고 내용이 작성되어 있는지 먼저 확인해 주세요. 공고 내용이 없는 경우 게시가 반려되거나 공고 내용이 빈 상태로 반영될 수 있습니다.

  2. 나인하이어에 설정되어 있는 공고 내용과 공고 제목이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잡코리아에 게재되는 공고 제목은 나인하이어 모집 공고 탭 > 공고 및 지원서 채용 제목임을 확인해 주세요.) - 공고 내용: 모집 공고 > 공고 편집 페이지에서 설정 - 공고 제목: 모집 공고 > 공고 및 지원서 채용 제목

  3. 또한, 지원서 편집 등의 기본 설정을 완료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잡코리아에 공고가 게시되면 지원자는 나인하이어에서 설정한 공고와 지원서 양식을 통해 지원하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연동 공고는 지원자를 모집 가능한 상태에서만 게시할 수 있습니다. 채용이 모집 중단 상태라면 모집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지원자를 모집할 수 있도록 변경해 주세요. 채용이 마감된 경우에도 채용 플랫폼의 공고 게시가 불가합니다.

채용 생성시 기본 설정은 모집 중단 상태이므로 모집 상태 설정에서 모집 시작으로 상태를 변경해 주세요.

2) 추가 정보 입력

공고 작성이 완료되었다면, 추가 정보를 입력하고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입력된 추가 정보는 잡코리아 공고에 게시되는 정보에만 적용되며, 나인하이어의 채용 정보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3) 공고 게시 상태 확인

추가 정보 입력을 완료하고 공고 게시가 완료되었다면, 해당 공고는 대기중 상태로 등록됩니다. 잡코리아 공고 게시 정책에 따라 공고가 게시 처리됩니다.

[공고 게시 상태 안내]

  1. 게시불가: 공고가 잡코리아 내부 정책에 따라 게시가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2. 대기중: 공고 게재 요청 이후 공고 등록을 대기중인 상태입니다.

  3. 게시중: 공고가 잡코리아에 정상적으로 등록되어 플랫폼에 게시중인 상태입니다.

  4. 마감: 등록된 공고가 마감된 상태입니다.

  5. 마감(재게시하기 비활성화): 등록된 공고가 마감되었으나, 등록 또는 재게시가 불가한 상태입니다.

[공고 게시 정책 안내]

  1. 유료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 계정은 공고를 최대 5개까지 게시할 수 있으며, 초과 등록된 공고는 대기중 상태로 유지됩니다. 유료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무제한으로 공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유료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 계정은 고용형태가 파견직, 교육생 인 채용 게재시 대기중 상태로 게시됩니다. 유료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즉시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유료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 계정의 경우 야간시간대 또는 주말(공휴일) 채용 공고에 게재한 공고는 대기중 상태가 되며, 유료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즉시 게재할 수 있습니다.

잡코리아에 게재된 공고의 게시 상태 변경 시 나인하이어의 연동된 채용에 실시간으로 반영되며, 채용 > 채용 플랫폼 탭 또는 상단의 연동 플랫폼 버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잡코리아 연동 공고는 최대 60일(서치펌 계정의 경우 90일) 간 게재됩니다. 게시 시작일과 마감일 정보는 연동 공고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용의 접수 마감일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접수 마감일이 60일 이내라면 해당 접수 마감일이 반영됩니다. 접수 마감일이 연동 후 60일 이후라면, 잡코리아에는 60일간만 게재된 후 자동 마감됩니다.

연동된 잡코리아 공고가 정상적으로 게재되면 등록된 잡코리아 공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잡코리아에 게재된 공고의 홈페이지 지원 버튼을 클릭하면, 나인하이어의 채용 지원 링크로 이동됩니다.

연동된 공고에 대한 수정은 나인하이어에서만 가능하며 잡코리아에서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연동을 통해 게재되는 잡코리아 공고는 "홈페이지 지원" 방식으로 게재됩니다.

잡코리아에 게시된 공고를 통해 접수된 지원자의 지원 경로는 자동으로 추적되어 기록됩니다. 지원자 상세 화면의 지원 경로가 잡코리아 및 초록색 체크박스로 표시되며 설명이 제공됩니다.

2. 공고 수정하기

1) 나인하이어 채용 및 공고 수정

잡코리아에 게재된 공고가 있는 경우, 나인하이어의 채용 정보 수정 시 잡코리아에 게재된 정보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공고 편집 페이지에서 공고를 수정하고, 변경사항을 저장할 때에도 연동된 잡코리아 채용 공고에 변경 사항이 반영됩니다.

수정 시 잡코리아에 게재된 공고에 반영되는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채용의 고용 형태 및 경력사항

  2. 공고 및 지원서 제목

  3. 채용 공고

공고 게재 시 입력하신 추가 정보 수정이 필요하신 경우 채용 플랫폼 > 연동 공고 > 추가 정보 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내용을 수정해 주세요. (아래에서 설명이 이어집니다)

2) 잡코리아 공고 추가 정보 수정

잡코리아 공고를 게시할 때 설정했던 추가 정보도 언제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수정한 내용은 잡코리아에 게시된 공고의 정보에 반영됩니다. (나인하이어 채용 정보와 무관)

3. 공고 마감하기

[채용 플랫폼] 탭에서 마감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게시 중인 공고를 마감할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잡코리아에 게재된 공고가 자동으로 마감처리됩니다.

유료상품이 적용된 공고인 경우 동일한 공고를 다시 등록할 수 없으므로 잡코리아 고객센터를 통해 공고 이관 신청을 완료한 후 공고를 마감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잡코리아 공고 게시를 마감한 후 재게시하는 경우, 잡코리아에서 마감되었던 공고가 다시 열리지 않고, 새로운 공고가 게시됩니다. 새롭게 게재된 잡코리아 공고는 최대 60일(서치펌의 경우 90일) 동안 유지됩니다.

잡코리아에 게시 중인 공고가 있다면 나인하이어에서 해당 채용을 모집 상태를 모집 중단으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모집 상태 변경을 위해서는 연동 중인 잡코리아 공고를 먼저 마감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잡코리아에 게시 중인 공고가 있다면 나인하이어에서 해당 채용을 마감처리할 수 없습니다. 마감 처리를 위해서는 연동 중인 잡코리아 공고를 먼저 마감해야 합니다.

4. 자주 묻는 질문

Q. 공고를 게시하였으나 상태가 계속 대기중으로 표시됩니다.

게시 상태는 실시간으로 반영되나, 잡코리아의 게시 정책에 따라 공고가 대기중 상태에서 게시중 상태로 변경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 계정은 공고를 최대 5개까지 게시할 수 있으며, 초과 등록된 공고는 대기중 상태로 유지됩니다.

Q. 여러 워크스페이스에 동일한 잡코리아 계정을 연동할 수 있나요?

잡코리아 계정은 하나의 워크스페이스에만 연동이 가능합니다. 이미 워크스페이스에 연동된 잡코리아 계정은 다른 워크스페이스에 추가로 연동이 불가능합니다.

Q. 잡코리아 공고가 게시중일 때 채용을 마감하거나 모집을 중단하면 어떻게 되나요?

잡코리아 공고가 게시중인 경우에는 채용 마감 및 모집 중단이 불가합니다. 채용을 마감하거나 모집을 중단하시려면 게시중인 잡코리아 공고를 먼저 마감해 주세요.

Q. 나인하이어에서 채용 마감을 취소하거나 모집을 재시작하는 경우 잡코리아 공고도 다시 게재되나요?

마감을 취소하거나 모집을 재시작하더라도 연동된 잡코리아 공고가 다시 게재되지 않습니다.

Q. 나인하이어에서 등록한 공고를 잡코리아에서 수정할 수 있나요?

나인하이어로 등록된 연동 공고는 잡코리아에서 수정이 불가합니다.

Q. 비공개 채용도 잡코리아에 공고를 게시할 수 있나요?

비공개 채용도 공고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비공개 채용 설정 여부, 채용 공고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공고 게시가 가능합니다.

Last updated